1. Label 


# 텍스트를 넣기 위한 구성 요소이며 읽기 전용으로 한 줄로 표시


1) Constructor

- Label()

- Label(String text): text로 지정된 Label을 생성한다.

- Label(String text, int alignment): text로 지정하고 alignment로 텍스트의 정렬을 지정하여 생성한다.


2) Field

- static int CENTER: Label의 위치를 중앙 정렬 (1)

- static int LEFT: Label의 위치를 왼쪽 정렬 (0)

- static int RIGHT: Label의 위치를 오른쪽 정렬 (2)


3) Method

- int getAlignment(): 현재 Label 상태를 가져온다. 

- String getText(): 현재 text를 가져온다.

- void setAlignment(int alignment): Label의 정렬을 지정한다. 

- set setText(String text): text를 지정한다. 



# Label 연습하기 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package guiex;
 
import java.awt.Frame;
import java.awt.GridLayout;
import java.awt.Label;
import java.awt.event.WindowAdapter;
import java.awt.event.WindowEvent;
 
public class GuiTest04_Label extends Frame {
    
    Label lab1, lab2, lab3;
    
    public GuiTest04_Label() {
        // #1. 컨테이너 
        super("Label");
        setSize(300300);
 
        setLayout(new GridLayout(01));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// #2. Label 컴포넌트
        lab1 = new Label("Label.LEFT", Label.LEFT);
        lab2 = new Label("Label.CENTER", Label.CENTER);
        lab3 = new Label("Label.RIGHT", Label.RIGHT);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lab1.getAlignment: " + lab1.getAlignment());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lab2.getText: " + lab2.getText());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// #3. add() 
        add(lab1);
        add(lab2);
        add(lab3);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setVisible(true);  
    }
    
  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 
    }
}
 
# 실행 결과
lab1.getAlignment: 0
lab2.getText: Label.CENTER
cs

# 실행 화면 

'JAVA > JAVA2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JAVA2_day11 | GUI (List, Choice)  (0) 2018.01.30
JAVA2_day11 | GUI (Checkbox, CheckboxGroup)  (0) 2018.01.30
JAVA2_day11 | GUI (TextField, TextArea)  (0) 2018.01.30
JAVA2_day11 | GUI (Button)  (0) 2018.01.29
JAVA2_day10 | GUI (1)  (0) 2018.01.2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