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Label
# 텍스트를 넣기 위한 구성 요소이며 읽기 전용으로 한 줄로 표시
1) Constructor
- Label()
- Label(String text): text로 지정된 Label을 생성한다.
- Label(String text, int alignment): text로 지정하고 alignment로 텍스트의 정렬을 지정하여 생성한다.
2) Field
- static int CENTER: Label의 위치를 중앙 정렬 (1)
- static int LEFT: Label의 위치를 왼쪽 정렬 (0)
- static int RIGHT: Label의 위치를 오른쪽 정렬 (2)
3) Method
- int getAlignment(): 현재 Label 상태를 가져온다.
- String getText(): 현재 text를 가져온다.
- void setAlignment(int alignment): Label의 정렬을 지정한다.
- set setText(String text): text를 지정한다.
# Label 연습하기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| package guiex; import java.awt.Frame; import java.awt.GridLayout; import java.awt.Label; import java.awt.event.WindowAdapter; import java.awt.event.WindowEvent; public class GuiTest04_Label extends Frame { Label lab1, lab2, lab3; public GuiTest04_Label() { // #1. 컨테이너 super("Label"); setSize(300, 300); setLayout(new GridLayout(0, 1)); // #2. Label 컴포넌트 lab1 = new Label("Label.LEFT", Label.LEFT); lab2 = new Label("Label.CENTER", Label.CENTER); lab3 = new Label("Label.RIGHT", Label.RIGHT); System.out.println("lab1.getAlignment: " + lab1.getAlignment()); System.out.println("lab2.getText: " + lab2.getText()); // #3. add() add(lab1); add(lab2); add(lab3); setVisible(true); }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} } # 실행 결과 lab1.getAlignment: 0 lab2.getText: Label.CENTER | cs |
# 실행 화면
'JAVA > JAVA2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2_day11 | GUI (List, Choice) (0) | 2018.01.30 |
---|---|
JAVA2_day11 | GUI (Checkbox, CheckboxGroup) (0) | 2018.01.30 |
JAVA2_day11 | GUI (TextField, TextArea) (0) | 2018.01.30 |
JAVA2_day11 | GUI (Button) (0) | 2018.01.29 |
JAVA2_day10 | GUI (1) (0) | 2018.01.23 |